메인 본문 시작

보도자료

[인크루트X알바콜] 내일 광복절, 태극기 휘날릴까… SNS 게양 계획 ‘눈길’

2019.08.14

- 광복절 태극기 게양계획 설문조사, 참여자 중 23%는 게양 안 할 것… 이유는 ‘태극기가 없어서’





<그림. 인크루트와 알바콜 조사결과, 성인남녀 77%는 ‘광복절에 태극기를 게양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내일 광복절을 맞아 성인남녀 4명 중 3명은 태극기 게양의사가 있었고, 일부는 SNS 게양으로 대체하겠다고 답했다.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가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albacall.incruit.com)과 함께 ‘광복절 태극기 게양 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총 1천41명의 참여자 가운데 이날 태극기를 달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77%에 달했다. 참여자 4명 중 3명꼴로 광복절 태극기 게양을 계획하고 있던 것. 연령별로는 △’30代’(72%) △’40代’(77%) △’50代’(84%)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게양 계획도 높았다.

게양계획이 없는 이유에 대해서 절반 이상은 △’태극기가 없음’(57%)을, 두 번째로는 △’게양대가 없음’(32%)이 선택됐다. 이렇듯 태극기 게양계획이 없는 이유의 90%는 게양 의사는 있지만 물리적인 제약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면, 세 번째 이유 △’게양의사가 없음’(9%)을 통해서는 그와 다른 입장이 확인되었다.

기타 답변 중에서는 ‘인스타(SNS)에 달 것’이 눈길을 끈다. 직접 달지 않고 SNS 대문사진(프로필)을 태극기로 바꾸거나 태극기 사진을 게시함으로써 게양을 대체할 계획으로, 달라진 태극기 게양 방식이 자리 잡을지 관심이 쏠린다.

끝으로, 광복절 계획에 대해서 청취했다. 절반 이상은 △’휴식’(30%) 또는 △’특별한 계획 없음’(23%)을 꼽았고, 이외에는 △’출근’(11%) △’근교 나들이’(10%) △’구직준비’, ‘징검다리 휴가 예정’(각 9%) △’광복절 행사지, 문화유적 방문’(6%) 등 다양한 계획이 전해졌다.

본 설문조사는 이달 8일부터 13일까지 인크루트와 알바콜 회원 1천41명이 참여했다.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04%이다.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박정배 jungbae@incrui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