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본문 시작

보도자료

[보도자료] 알바콜 X 강남구청, 아르바이트 일자리 지원 나서

2020.06.30

- 알바콜, 강남구청과 MOU체결... 지역 소상공인과 아르바이트생에게 고용 및 취업지원 서비스 전격 제공!





<그림.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과 서울시 강남구청이 30일 ‘일자리 지원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시장에 언택트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대표 서미영 albacall.incruit.com)이 서울 강남구청과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지역 일자리 정보 및 채용지원 서비스 개발 및 추진 △아르바이트 취업 연계를 위한 구인구직 상호 정보교류 등을 협력했다. 이에 따라 강남구 지역주민의 아르바이트 고용과 취업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강남구 지역주민은 강남구 공공앱 더강남을 통해 알바콜의 최신 채용공고를 통해 쉽고 빠르게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확인해 바로면접을 볼 수 있다. 알바콜과 강남구가 지역주민과 일자리의 효율적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더불어, 직원 채용이 필요한 소상공인도 알바콜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역주민 홍보효과 △실시간 채용알림 △효율적인 바로면접 시스템을 제공받아 채용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서미영 알바콜 대표이사는 “아르바이트생에게는 지역 맞춤 채용정보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점주분들에게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효율적인 고용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알바콜은 지난 3월 바로면접에 AI기술을 접목해 채팅·영상면접을 도입했다. 사업주가 등록한 면접 질문에 알바생이 영상 또는 채팅(텍스트)로 답변하여 면접을 보는 시스템으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스템에 비대면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알바콜이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다.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 앱 다운로드>>>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박정배 jungbae@incruit.com

top